머리

가상병원 업계 연구 2023년까지 총입원 17% 초과 허용

출시일 : 2023-06-02 조회수: 269
左
QYResearch가 발표한 가상 병원 산업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이 보고서는 시장 데이터, 시장 이슈, 정책 계획, 경쟁 정보, 시장 전망 예측 및 미래 발전 추세를 포괄하며 가상 병원 산업의 발전 방향, 신흥 이슈, 시장 공간, 기술 동향 및 미래 발전 추세를 예측합니다.

디지털 기술은 의료 서비스를 더 효율적으로 만듭니다.미래 스마트병원이 등장할 것이라는 기대가 지배적인 근본적인 이유 중 하나다.가상병원이 있으면 환자는 집에서 몰입감 있게 진료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사실 기본적인 병세 진단은 의료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가상현실 기술의 축소판일 뿐이다.앞으로 가상현실 기술은 수술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이미 여러 의료기관이 가상병원을 일정표에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물리적 병원의 자원을 활용하여 일반 대중에게 포괄적인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조직입니다.

세계 각지의 의료 시스템은 모두 압력에 직면해 있습니다: 인구 고령화, 질병 부담 증가 및 의료 인력 부족은 응급 치료 방면에서 대량의 충족되지 않은 수요를 남겼습니다. 자원 제한은 많은 정부가 관리하는 의료 시스템의 대기 시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호주와 영국에서는 구급차가 환자를 병원 입구까지 운반하는 '경사면'은 매우 흔합니다. 침대가 꽉 찼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의 발생은 이러한 도전을 심화시켜 전 세계 병원과 중환자실의 운반 능력을 더욱 능가합니다.이러한 스트레스는 의료진을 과로하게 하고 기진맥진하게 합니다.맥킨지의 2022년 조사에 따르면 호주, 프랑스, 일본, 싱가포르, 영국, 미국에서 조사 대상 간호사의 20~38%가 1년 이내에 현재 환자를 직접 돌보는 자리를 떠날 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현재 점점 더 많은 의료 기관, 특히 공립 병원이 디지털 전환의 길을 모색하고 미래의 스마트 병원을 만드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이런 배경에서 몰입형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기술이 헬스케어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많은 전문가들은 VR, AR, MR, DT 및 기타 기술이 의료에서 거대한 응용 전망을 보여줄 것이며 병원의 디지털 전환의 다음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리적 병원은 의료 전문가, 외과 서비스, 응급 치료 및 7*24 전천후 모니터링에 가깝기 때문에 오랫동안 의료 및 건강 관리의 황금 표준이었습니다.그러나 환자의 경제적 압박, 비용 증가 및 만족도 감소는 접근하기 쉽고 비용 효율적인 간호 모델에 대한 보건 시스템 연구를 촉진했습니다.완벽한 홈케어 서비스는 일부 요구를 해결하지만 일반적으로 응급 치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대조적으로, 가상 병원은 원격 환자 모니터링 및 통합 데이터 분석, 의사의 원격 검사 및 직접 간호 방문을 지원하는 등 포괄적이고 향상된 디지털 케어를 제공합니다.이는 차례로 환자의 경험 및 간호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응급 치료를 집으로 이전함으로써 가상 병원은 기존의 물리적 치료 모델보다 침상 용량 확대, 환자 만족도 및 결과 향상, 비용 절감의 세 가지 핵심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많은 환자들이 병원 침대보다 집에서 치료받기를 더 선호합니다.

영국 정부가 운영하는 국가의료서비스체계(NHS)는 최근 2023년 12월까지 가상병실 용량을 인구 10만명당 40~50병상으로 늘려 전체 입원의 17%가 넘는 인원이 가상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가상병원을 구축하는 시간과 비용도 새로운 병원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드는 시간과 비용에 비해 크게 낮습니다.

0602xu-ni-yi-yuan.png (100 KB)

높은 의료 비용은 오랫동안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환자의 주요 관심사였습니다.거의 모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에서 전염병 이전부터 2030년대 초까지 보건 지출이 GDP 성장을 초과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그러나 가상 병원은 직간접적인 비용 절감을 제공합니다.병원 용량에 대한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가상 병원의 단위 비용(간호당 비용)은 입원 단위 비용보다 약 1,000 호주 달러 낮으며, 이는 주로 의료 및 기타 임상 인건비의 감소로 인해 가상 병원이 임상의와 환자의 비율을 확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은 사람들의 쇼핑 방식을 변화시켰고, 마찬가지로 향후 몇 년 동안 인터넷은 사람들의 의료 방식을 변화시켜 '가상 병원'이 일상화될 것입니다.현재 중국의 병원은 주로 의사가 진료하며, 고객은 진료 시간에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앞으로 병원과 의사는 손님과 24시간 원활한 소통과 밀착 서비스를 이어갈 것입니다.

가상병원은 반드시 실물병원과 결합해야 합니다.가상 병원은 온라인 상담, 진단 및 건강 지식 지원을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제 의료 기관과 결합하여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합니다.손님이 방문하면 이전의 모든 환자 정보를 호출하고 사람을 보내 오프라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상병원'의 등장은 의료자원 불균형으로 인한 진료난을 완화할 것이다.인터넷의 가상 병원을 통해 작은 마을의 환자들도 대도시의 고품질 의료 기관에 진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현재 중국에는 온라인 진단 및 치료 운영 모델이 등장했으며 이는 '가상 병원'의 초기 단계일 뿐 아직 성숙하지 않은 단계입니다.

업계에서는 의료 분야에서 가상현실 기술의 발전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향후 핵심 기술의 연구와 인기 있는 응용, 특히 국내 3대 병원의 홍보 및 시연과 함께 향후 15년 이내에 전 분야에서 대중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데이터는 QY리서치가 발간한 시장조사보고서 '2023-2029 글로벌 및 중국 가상병원 시장현황 및 향후 발전동향'을 참고하여 전문적인 시장조사보고서, 시장조사보고서, 타당성조사, IPO컨설팅, 사업계획서 등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화학공업과 기계분야는 통계국, 세관, 협회 등 공식단위에서 집계할 수 없는 세분화된 제품데이터를 구축한 것도 업계에서 항상 흔들릴 수 없는 전문적 우위에 있는 이유입니다.
右